본문 바로가기

검증된 다이어트 식단_빅토리아 베컴의 몸매 관리 따라하기

월탈월천 2024. 6. 8.

60대이신 엄마도 살이 찌면 안된다고 밥을 적게 드시면서 몸매관리를 하십니다. 여자라면 평생 다이어트를 한다는 말이 공감이 되실껀데요.

 

지금부터 영국의 유명 팝스타이자 현재 디자이너로 활동 중인 몸짱 빅토리아 베컴이 25년 동안 지켜온 자신의 몸매 관리 비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아름다움이라는 자기 만족을 위해 다 같이 검증된 다이어트 따라해보시죠~

 

빅토리아 베컴 검증된 다이어트 식단

 

빅토리아 베컴(50)은 25년 동안 ▲생선 ▲​익힌 채소 ▲​사과 식초 ▲​레몬을 먹으며 관리했다고 하는데요, 더 들여다보면 알 수 있드시 몸매 관리하시는 분들 보면 모두들 철처하게 식단을 하고, 운동을 하더라구요.

빅토리아베컴 검증된 다이어트 식단

우리 몸만큼 정확한 것 없죠. 먹으면 바로 살찌고 안먹으면 빠지는...

하지만 요요없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검증된 다이어트 식단을 한번 따라해보시죠.

 

빅토리아 베컴은  "먹는 방식, 운동하는 방식, 일하는 방식에 매우 엄격한 규율을 가졌었다"며 "나는 규칙적으로 운동하지만, 철저히 열량만을 계산하며 살기에는 인생이 너무 짧다"라고 말하며, 오랜 기간 고수해 왔던 몇가지 식단을 알아봤습니다.

생선

생선에 함유된 오메가3 지방산이 우리 몸의 염증을 줄이는 역할을 합니다.

염증이 줄어들면 몸의 대사능력이 늘어나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데,  특히 흰 살 생선은 지방이 적어 다이어트 중인 사람들에게 좋습니다.

 

생선 100g당 지방 0.6~2g이 들어있고, 흰 살 생선 중에서도 가장 기름진 편에 속한 가자미조차 지방 함량은 1.8g에 불과합니다. 게다가 열량이 낮고, 단백질 함량도 높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하니 오늘은 마트에서 가자미를 사봐야겠네요.

 

생선도 종류에 따라 열량이 다릅니다.

 

흰 살 생선은 100g당 열량이 96~104kcal에 그치는 반면, 붉은 살 생선은 135~240kcal라 흰 살 생선의 거의 두 배입니다.

하지만 단백질 함량은 두 생선 모두 18~20%로 비슷합니다.

 

익힌 채소

채소도 다이어트 식단에 많이 올라가는 식품이죠.

그중에서도 익혀 먹어야 영양소 섭취에 유리한 채소도 있는데. ▲가지 ▲당근▲호박 ▲마늘이 그러합니다.

 

가지에는 독성 성분인 '솔라닌'이 들어있어, 생으로 먹으면 구토와 현기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가지를 익혀 먹으면 함유된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을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당근, 호박, 마늘은 끓여 먹었을 때 좋은 대표적인 채소입니다.

당근과 호박은 주요 영양소인 '베타카로틴'을 생으로 먹으면 겨우 10% 정도 흡수할 수 있지만, 익혀 먹으면 흡수량이 60% 이상으로 높아집니다.

 

마늘은 끓이거나 삶아 먹으면 항암효과가 커지는데 발암 억제 성분인 'S-알리 시스테인'이 더 많이 생성되기 때문입니다.

삼겹살 먹을때 저는 생마늘을 많이 먹었는데 앞으로는 구워서 쌈채소와 함께 먹어야겠네요.

 

사과 식초

식초의 주성분인 '초산'이 신진대사와 포만감에 영향을 주면서 칼로리 섭취가 줄어들고 지방 산화와 지방 저장 감소 효과가 있습니다.

 

식초는 왠만해서는 손이 안가는 식재료입니다. 과일을 세척할 때만 사용하는 정도?!

 

그런데 놀라운 결과가 있네요.

 

매일 사과 식초 한 스푼을 마시면 3개월 만에 최대 8kg을 감량할 수 있으며 혈당,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수치가 크게 개선된다는 레바논 카슬릭성령대 연구도 있다고 하니 당장 인터넷으로 사과식초를 대량 구매해야겠습니다.

 

사과 식초는 물 한 컵에 사과 식초 15~30ml 정도 희석해 마시는 게 적당하다고 합니다.

사과 식초는 신맛이 강해 위와 식도에 자극이 갈 수 있기 때문인데요, 식초에 함유된 펙틴이라는 식이섬유를 제대로 섭취하기 위해선 천연 발효된 식초를 고르는 게 좋다고 합니다.

 

레몬

레몬에 함유된 폴리페놀과 펙틴 섬유질은 지방 대사에 영향을 미쳐 체내 지방을 억제합니다.

 

보건의료 대체의학 저널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레몬의 폴리페놀이 일명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수치를 감소시켰다고 합니다.

 

또한 물에 레몬을 넣은 레몬수도 체중 감소에 도움이 되는데 레몬수는 포만감을 주고 신체 에너지 생성을 돕는 미토콘드리아의 기능을 향상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미국 오클랜드 어린이 병원 연구팀에 따르면 173명의 과체중 여성을 대상으로 수분 섭취량을 측정한 결과, 레몬수를 마신 사람의 체중과 지방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니 생수가 아닌 레몬수를 마시며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해야겠네요.

 

 

레몬제철 레몬구입 래몬 생레몬 20과

COUPANG

www.coupang.com

 

 

레몬 선별법 및 레몬수 만드는 방법

 

그럼 간단히 레몬수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레몬수에 넣는 레몬의 양은 기호에 따라 달라지지만 주로 물 한컵에 레몬 반쪽을 넣는데요, 생각보다 많이 들어가죠?

 

구연산으로 겉면을 깨끗하게 씻고 굵은 소금으로 한번 더 세척하신 후 슬라이스나 잘게 잘라서 차갑게 마셔도 되고 뜨겁게 마셔도 되는데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달라지지만 저는 시원하게 레몬수를 만들어 냉장고에 구비해두고 물 대신 마셔야겠습니다. 

 

그럼 레몬수에 들어갈 많은 레몬을 구입해야 할 것 같은데 신선한 레몬을 어떻게 고를까요?

 

보통 과일을 후숙한다는 표현을 쓰죠?

과일을 따자마자 먹지 않고 상온에 두었다가 먹으면 더 달고 맛있어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레몬은 딴 후에는 익지 않고 질도 올라가지 않아 나무에서 충분히 익혀서 딴 것을 선택해야하고, 노면에 상처가 있거나 매끈한 것은 피하셔서 구입 후 직사광선을 피해서 상온에서 보관하시면 됩니다.

 

좋은 식습관들여서 빅토리아 베컴처럼 멋진 몸매만들어봐요~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