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배당주에 밸류업 기대감까지 한몸에 받는 KT&G 주가전망

월탈월천 2024. 9. 3.

아침저녁으로 선선해져서 하루의 시작과 끝이 기분이 좋은 요즘이지만, 증시 격언 중에 찬 바람이 불어오기 시작할 때 즈음인 "추석 전 주식을 팔아라”라는 말이 있죠.

 

이는 지난 10년간 코스피지수 평균 수익률이 가장 낮은 달은 9월과 10월이었기 때문입니다.

그럼 우리는 9월, 10월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역사적으로 9~10월에 가장 성적표가 좋았던 배당주에 눈을 돌릴 시기라는 조언이 나오고 있어 고배당 중에서도 기업밸류프로그램과도 연관성이 있고 부동산 매각 이슈도 있는 KT&G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차 밸류업 기대주인 고배당주 KT&G 주가 전망

경제신문 헤드라인만 봐도 자주 언급되는 단어들이 있다 보니 어디가 핫한 섹터인지 단타 하시는 분들은 종목 선정을 그런 부분에서 하신다는 유튜브를 보았습니다.

특히 수급단타왕님과 대학생이신 만쥬님 영상이 저는 재미있더라고요.

수준이 남다르신 분들이지만 그런 분들 보면 엄청난 노력이 항상 바탕에 있더라구요.. 부러움 한가득 안고 일단 경제신문을 읽고 흐름을 읽어내는 연습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요즘은 바이오라는 단어가 왕왕 보이는데 대표적인 알테오젠, 유한양행, HLB는 이미 주가가 날아가고 있죠. 미리미리가 참 안되는 주린이입니다.

또 다른 단어는 금리 인하, 밸류업, 고배당인데요.

내달 100개 기업을 선정하는 기준인 '밸류업 지수' 발표를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이미 관심을 잔뜩 보이는 투자자들도 있죠.

 

KT&G 일봉차트

8월 8일 거래량 실린 장대 양봉 보이시죠?

무슨 일인가 찾아봤더니 호실적을 발표하며 대규모의 자사주 매입 이슈까지 더해져서 저런 차트를 만들었습니다.

 

아무래도 국내 기업 중에 손에 꼽을 정도의 규모의 자사주 매입을 하는 주주환원 정책도 펴고 배당주로서의 매력도 있어 더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지 않았나 생각해 봅니다.

 

KT&G 재무 및 관련 이슈정리

KT&G하면 담배가 제일 생각납니다. 그 외에도 홍삼과 건강기능 식품 그리고 부동산 사업도 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네요.

요즘 MZ세대들을 보면 운동도 열심히 하고 담배로 안피우는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크게 이렇다할 성장세는 없지마 꾸준히 성장하는 기업인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에 핵심사업 투자 위한 재원 확보와 자산 운용 효율화를 위해 분당 타워를 매각한다는 기사가 있었는데, 페블 스톤자산운용을 선정했으며 3.3㎡당 1700만 원대 인수가를 제시하여 500억 원가량 차익을 올릴 것으로 전망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액상담배에도 세금을 부과하는 법안이 국회에서 발의되고 있는데요.올 연말에 담배사업법 개정안 처리 여부가 결정이 되면서 영향을 미칠것 같은데요.

 

궐련담배만 제조하는 KT&G 입장에선 관련 제품이 제도권으로 들어오면 액상형 담배 출시를 타진하는 등 사업 확대에 나설 수 있는 기회가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연말까지 거래대금이 줄어드는 국면에서 고배당주는 투자 성과도 양호했을 뿐만 아니라 밸류업 수급 효과도 기대해 볼 수 있다는 분석으로 더더욱 관심을 받고 있는 KT&G!

​투자의 판단과 책임은 본인의 몫임을 잊지말며 성공투자하시기 바랍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