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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최 블로그 지수 올리기 상위 노출되는 키워드 제목 잘 짓는 꿀팁

월탈월천 2024. 11. 4.
 

월급쟁이 탈출해서 월 천만 원 달성하자로 만든 나의 부케가 참 멀고도 험한 길임을 매일매일 느낍니다.

남들은 인플루언서가 아니어도 일일 방문자 수가 1000명, 10000명 엄청나던데 나는 왜 이럴까?

 

이건 아니다 싶어서 주식 책을 안 빌리고 무엇이 문제인지 파헤쳐 보다는 심정으로 도서관에 갔습니다.

아주 자극적인 제목의 책 한권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나는 네이버 블로그로 억대 연봉 번다.

 

주식분야라서 그럴까?

블로그 지수가 낮아서 그럴까?

가장 옆에 있는 신랑한테 물어보니 네가 쓴 글은 그냥 경제기사를 옮긴 것 아니냐며 핀잔을 줍디다. 

역시 남의편 남편ㅠㅠ

아닌데...

경제 기사 보고 내 생각도 넣고, 경험담 쓰라고 해서 매도 매수 후기도 적었는데....

내 돈 내산 유료 강의에서 들었는데 자기만의 경험을 써서 공감을 끌어내라고 하더라고요.

맞집은 가서 먹어보면 되지만 주식은 매일 매수매도를 해서 포스팅을 할 수는 없잖아요.

그래서 주제를 바꿔야 하나 생각했지만 최종 퇴사라는 저의 목표 달성을 위해서 경제분야 블로그는 안 바꾸기로 했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

상위 0.1% 네이버 인플루언서 3명이 자신들의 블로그 글쓰기 노하우와 경험담을 적은 책!

그중에서도 제일 마지막에 있던 세수하면 이병헌 님 부분이 저의 가려운 곳을 벅벅 긁어줬습니다.

블로그 지수 준최 상위 노출되는 꿀팁 키워드 제목 짓기

블로그로 수익화를 하려면 사람들이 내 글을 읽게끔 상위 노출이 돼야 하죠?

블로그 지수 준최인 제가 어떻게 상위 노출이 될 수 있을까요?

블로그 상위 노출 꿀팁

1. 블로그 지수 높이기

2. 키워드(제목) 잘 짓기

 

이것은 저 같은 블린이도 다 아는 사실!

블로그 지수는 높이기를 검색해 보면 1일 1포스팅이라는 말만 죄다 합니다.

어렵습니다.

인고의 시간이 필요한....

머 지구력 하면 나니까 할 수 있습니다.

그럼 두 번째 키워드 잘 짓기!

황금 키워드니 뭐니 이런 말들이 있지만 잘모르겠더라구요.

그런데 세수하면 이병헌 님이 알려주신 방법이 참 알기쉽더라구요.

 

저는 무조건 발행량이 많은 키워드가 사람들이 관심이 많으니까 써야 한다고 알고 있었는데 꼭 그렇지만도 않더라구요.

내 블로그의 평균 방문자 수와 비슷한 월 검색양을 가진 키워드를 써야 한다는 것!

그래서 블로그 지수를 차곡차곡 쌓아 올려야 한다는 꿀팁.

예를 들어 요즘 삼성전자의 주가 핫하죠.

저점 갱신을 하고 있어서 매수해야 하나 고민하며 엔비디아 관련 기사와 함께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블덱스라는 블로그 분석 사이트에서 일단 삼성전자 주가라는 키워드로 검색해 봤습니다.

ㅎㅎㅎㅎㅎㅎㅎ

쟁쟁하신분들...당연히 준최5인 저의 블로그가 최적+의 블로그들 틈에 낄 수가 없겠죠~

결과는 21명이 읽었더라고요.

아.....

​블로그 상위노출 꿀팁 핀셋 키워드

그럼 준최 블로거인 저에게는 삼성전자 주가는 쓸 수 없는 키워드였을까요?

핀셋 키워드!

이걸 활용하면 되겠더라구요~

세수하면 이병헌님은 '애플워치 운동' 검색을 예로 들었습니다.

추가, 멈춤, 순서, 종류라는 키워드가 검색량이 작은 게 보이시죠?

이런 게 핀셋 키워드로 대부분의 사람이 블로그 포스팅으로 잘 사용하지 않는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삼성전자 주가 한번 핀셋 키워드를 검색해 봤습니다.

키워드 마스터라는 사이트에서 관련 검색어들을 찾아봤습니다.

분석, 추이, 하락 원인 이렇게 핀셋 키워드로 보이는데요.

삼성전자 주가 하락 원인으로 검색했더니 결과는...

그래도 최적 블로그 군단들이 상단에 있지만 준최등급 포스팅이 2개 보이네요.

희망이 보인다고 할까요~~~

내 생각대로 포스팅을 쓰기보다는 '사람들이 어떤 생각을 하는지'에 집중하면 다양한 핀셋 키워드로 찾고 디테일한 고퀄리티의 포스팅을 만들어 낼 수도 있다.

세수하면 이병헌

 

제목의 3요소

이런 블로그 상위 노출 꿀팁으로 키워드를 검색한 후 이들을 잘 조합해서 제목을 지어야 하는데요.

세수하면 이병헌 님이 강조하신 제목의 3요소 공식입니다.

키워드+후킹-TMI

후킹이라고 하면 갈고리라는 뜻인데 목표물을 강하게 끌어당기는 것처럼 제목의 완성도를 높이거나, 본문 내용을 함축적으로 표현하거나 호기심을 강하게 자극하는 목적으로 사용되는 표현을 말합니다.

예를 들면

 

리뷰/추천/찐 후기/리얼 후기/선택 가이드/주요 기능 정리/비교 분석/활용 사례/꿀팁/이유 3가지/TOP5/BEST3

그래서 저도 오늘 포스팅에 배운 내용 적용 차원에서  '꿀팁'이라는 후킹 멘트를 넣어봤습니다.

제목 짓기가 처음에는 너무 막막했는데 재미있고 신기하네요.

 

블테기에 빠지셨거나 방문자 수로 고민하시는 블린이분들...이 책 한번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다 담지 못했는데 정독하시면 정말 도움이 되실 거예요.

새벽 4시에 기상해서 3시간 걸린 포스팅...드디어 1일 1포 했습니다.

 

오늘은 주식 관련 포스팅은 못하고 출근 준비해야겠습니다. 

 

매 순간 직장에서 키워드 찾기 연습을 하고 있을 저를 상상하며 기분좋은 한 주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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