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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은 하는것보다 지우는 것이 중요합니다_K뷰티 마녀공장 주가전망

월탈월천 2024. 5. 14.

 

딸과 함께 사용하기에 부담스럽지 않으면서도 세척력도 좋고 가격도 착해서 항상 쟁여놓고 쓰는 마녀공장 클렌징 오일이 미국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입점하기 어렵다는 미국 대형 유통채널 코스트코에 올해 7월 마녀공장이 입점한다는 기사가 나며, 주가가 4%대 상승을 나타냈습니다. 역시 좋은 제품은 누구나 다 알아보나 봅니다.

화장은 하는 것보다 지우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유명한 광고 카피처럼 클렌징오일로 유명한 마녀공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마녀공장 주가전망

 

클렌징오일 대표기업 마녀공장이란

마녀공장은 2012년 03월 02일에 설립되었습니다.

천연 유래 성분의 자연주의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을 판매하는 화장품 브랜드사로서 클렌징, 앰플, 에센스 및 기타 비건 화장품 등을 주요 제품으로 판매 중입니다.

자연주의 성분으로 피부에 자극이 덜해 청소년층에게도 인기가 있는 제품군들이 있는데 그중 10년이 넘었지만 여전히 사랑을 받는 클렌징 오일 제품이 이 기업의 매출의 50% 이상을 차지하는 스테디셀러 제품입니다.

 

아이와 함께 나들이겸 올리브영에가서 마녀공장 클렌징오일을 더 구매해야겠네요.

[올리브영 사이트 바로가기]

제품군을 보면 '마녀공장', '아워비건'과 같은 기초화장품 브랜드와 향 특화 브랜드인 '바닐라부티크', 색조화장품 브랜드 '노머시' 등을 보유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화장은 하는것보다 지우는 것이 중요합니다_K뷰티 마녀공장 주가전망

 

마녀공장 기업개요 및 주가전망

마녀공장은 23년 6월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했는데 공모주 청약당시 큰 인기몰이를 했었죠.

 

저도 청약에 참여하여 치킨값을 벌긴했지만 아래 차트에서 보시다시피 그 후로 주가는 하향 곡선을 그리고 있었습니다.

새내기주의 특성을 아주 잘 반영하고있으며 보호예수 관련 이슈는 없고 앞으로 실적이 반영되어 우상향하기만을 기대해 보겠습니다.

화장은 하는것보다 지우는 것이 중요합니다_K뷰티 마녀공장 주가전망

 최근 실적만큼은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화장은 하는것보다 지우는 것이 중요합니다_K뷰티 마녀공장 주가전망

 

마녀공장은 해외 매출 비중 중 일본이 56.8%를 차지하며 22년도에는 한국화장품 중 1위를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국, 중국 등에서도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24년 7월 미국의 코스트코 300여 곳에 입점 계획  및 미국을 대표하는 중소형 화장품 판매기업 '울타뷰티'에도 동시 입점함으로써 하반기 미국향 실적이 반영될 마녀공장의 주가가 기대가 됩니다.

그 외 유럽에서도 입점 협의 중이며 특히 캄보디아에서는 마스크 제품 또한 선풍적이 인기 제품으로 급상승 중입니다.

글로벌한 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노력중인 마녀공장의 올해 매출은 연결재무제표 1분기 매출액 310억원, 영업이익 41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공시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9.6%, 1.7% 증가했는데요.

1분기 호실적 달성의 주요 요인으로 ▲아마존 판매량 증가에 따른 미국 시장 매출 성장 ▲성공적인 국내 네고왕·홈쇼핑 채널 진출 ▲중국, 동남아 시장의 꾸준한 매출 성장세 등을 꼽았습니다.

 

수출 데이터가 좋게 나오면서  국내시장의 주도주가 되고 있는 화장품 섹터입니다.

 

중국향 보다는 미국향, 고가 제품보다는 가성비 좋은 중저가 제품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추세로, 아직은 일본에서의 매출 비중이 높은 편이지만 글로벌하게 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클렌징 대표 기업 마녀공장의 실적 향상과 이에 따른 주가가 어떻게 변할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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